계룡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응우 계룡시장, 네덜란드 방문해 한국전 참전비 헌화 및 국립군사박물관 교류 논의
기사입력  2024/11/01 [11:29]   놀뫼신문

 

 

이응우 계룡시장이 10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국외 출장에 나섰다.

이 시장의 첫 공식 일정은 현지시각 10월 30일 로테르담에 위치한 한국전 참전비 헌화로 시작되었으며, 이어 헤이그에 있는 이준 열사 기념관을 찾아 그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준 열사 기념관은 교포 송창주 관장이 열사가 순국한 드용 호텔을 매입하여 운영하는 역사적인 장소로, 이응우 시장은 기념관의 유물 보존과 관리에 힘쓰는 송 관장의 헌신에 경의를 표했다. 아울러 계룡시가 추진 중인 국립군사박물관 건립에 대해 논의하며, 계룡시의 안보 도시로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의지를 서로 공유했다. 

송 관장은 “계룡시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빛나는 자산으로 발굴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하며 계룡시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이어 10월 31일, 이 시장은 네덜란드 국립군사박물관을 공식 방문해 박물관의 운영 방식, 유물 수집 과정 등을 청취하고 박물관 관계자들과 깊이 있는 토의를 나누었다. 

2014년에 개관한 네덜란드 국립군사박물관은 유럽 최대 규모의 군사복합박물관으로, 과거부터 현재와 미래에 이르는 군사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잘 알려져 있다.

향후 네덜란드 국립군사박물관의 유물자료 및 일부 유품의 기증 의사를 전달받고, 상호 교류를 위해 네덜란드 국립군사박물관을 비롯한 소에스트시와의 우호교류를 피력했으며 관계자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장은 “계룡시는 인구 약 4만 7000명의 작은 도시지만, 대한민국의 국방 수도로서 국립군사박물관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 박물관을 단순 전시 공간을 넘어 체험과 안보 교육의 장으로 삼고자 하며, 네덜란드 국립군사박물관의 조언과 협력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각 언론사가 편집한 주요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계룡시의회,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2024 농업발전혁신인상 수상 / 놀뫼신문
[열린데스크] 논산시의 남북 벨트 / 놀뫼신문
충남도, 해양수산 미래 비전 선포 / 놀뫼신문
충남도의회, ‘야간관광 활성화에 관한 연구모임’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 놀뫼신문
김복만 의원 대표발의 '김치산업 육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 놀뫼신문
김태흠 충남도지사, 읍·면·동장과 소통 간담회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2024년 신종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 놀뫼신문
[동네한바퀴] 취암동 화지4통 "논산역전앞동네 화지동 “아, 옛날이여!”"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