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계룡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KADEX’ 준비 만전
이응우 계룡시장, 언론 브리핑 통해 3개 행사 준비 상황 공개
기사입력  2024/09/10 [12:04]   놀뫼신문

 

 

계룡시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 계룡시장)은 9월 10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계룡軍문화축제, 지상군페스티벌,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 준비상황 관련 언론인 브리핑을 개최했다. 

이날 브리핑은 이응우 시장을 비롯해 지상군페스티벌 기획단과 육군협회, 메세이상(KADEX 대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3개 통합행사 개최에 따른 시민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제14회를 맞는 계룡軍문화축제는 ‘K-軍문화의 중심, 힘찬 국방수도 계룡!’이라는 주제로 공식행사, 공연, 전시, 체험·이벤트 등 6개 분야 30여 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재단은 보다 특별한 계룡軍문화축제 행사 개최를 위해 ▴특별전시관 체험프로그램 확대 ▴1박 2일 우리가족 軍문화캠프 확대 편성 ▴10∼20대 인기 ‘인생네컷’ 포토부스 운영 ▴시민화합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계룡 시민 화합의 행사’ ▴8m 높이 용도령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마련 중이다.

제20회를 맞는 지상군페스티벌은 ‘국민과 함께하는 자랑스러운 육군! 승리하는 육군!’이라는 주제로 3개 테마 52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육군은 지난해보다 전시·시범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여 육군을 직접 마주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장(場)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시아 최대규모 방산전시회인 ‘KADEX 2024’는 한화그룹, 현대차그룹, KAI, LIG Nex1을 포함해 307개의 글로벌 방산기업이 참여해 1409개 부스를 운영하며, 전 세계 34개국 인사와 軍 관계자가 참여하는 초대형 전시회로 개최될 전망이다. 

시는 2024계룡軍문화축제와 KADEX2024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전기설비 증설, 상설공연장 보수 등 기반시설 정비를 완료했고 이동식 화장실 설치, 셔틀버스 운영 및 주차장 확장, 행사장 펜스 설치 등 편의시설 구축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아울러 KADEX2024 행사장 내에 충남도, 계룡시, 충남국방벤처센터, 충남테크노파크, 건양대학교 등 총 20개 부스를 운영해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국방·첨단기술 산업단지 조성, 지능형센서 SPIN-ON 지원센터 건립 등 충청남도와 계룡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응우 시장은 “2024계룡軍문화축제와 KADEX2024 개최를 계기로 계룡시가 세계 국방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통해 전세계에 계룡시를 알림은 물론 시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행사 성공개최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계룡軍문화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육군협회가 주최하는 ‘KADEX 2024’, 육군 ‘지상군페스티벌’과 동시 개최된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농소리 구‘이케아부지’ 공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계룡軍문화축제 2일차,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맞아 / 놀뫼신문
충남 내륙 종단 철도·고속도로 개통 임박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대한민국의 헌츠빌 논산, K-국방클러스터 완성의 핵심” / 놀뫼신문
논산시, 인플루엔자(독감)와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 놀뫼신문
논산시, 친환경 축제로 거듭난다 / 놀뫼신문
논산문화관광재단, ‘2024 예술 그린 피크닉 데이’ 성황리에 마무리 / 놀뫼신문
계룡시, 2024 소상공인 상(商)-상(相) 페스티벌 개최 / 놀뫼신문
충남, 국방특화클러스터 발전을 위한 포럼 개최 / 놀뫼신문
충남소방, 전기차 화재 신속 진압 위한 특수 장비 도입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