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 ‘2023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진행
직접 재배한 배추 600포기 수확해 담은 김장 120여 가정 전달 예정
팥거리 축제 판매 수익금 500만 원도 기탁
기사입력  2023/11/17 [16:00]   놀뫼신문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지회장 이상표)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계룡시청 주차장에서 ‘2023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열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청년회 및 지역 봉사자와 203신속대응여단 제1신속대응대대 군인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소재한 식품업체인 ‘JB글로벌’에서 양념재료를 지원하고 ㈜훼미리푸드, 논산계룡농협, 논산계룡축협하나로마트, 계룡시청운동경기부 펜싱팀에서 후원했다.

특히, 지난 8월부터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이 휴경지에 직접 심어 기른 배추를 수확하여 절이기부터 각종 양념 재료를 준비하며 김치를 담가 의미를 더했다.

정성스럽게 담근 600여 포기의 김치는 지역 내 동절기 준비에 취약한 홀몸어르신, 다문화가정 등 120여 가정에 10㎏씩 전달할 예정이다. 

김장 첫날 16일에는 배추 절이기를 비롯하여 팥죽과 팥시루떡 판매행사도 같이 열렸으며, 17일에는 2023계룡군(軍)문화축제 기간 중 행사장에서 진행한 팥거리 축제 판매 수익금 500만 원을 불우 이웃에게 전달하는 기탁식도 함께 마련됐다.

이상표 지회장은 “매년 열리는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통해 지역 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를 나눠줄 수 있어 기쁘고 뿌듯한 마음”이라며, “김장문화에 담긴 나눔과 사랑실천의 의미를 되새기며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여론조사]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한국의 성씨제도 / 김학용
[여론조사]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여론조사 결과 / 놀뫼신문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충청지역신문협회,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오찬 회동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인물] 논산시청 관광과 신헌준 주무관 / 놀뫼신문
“육군병장 딸기 주세요, 육군병장 쌀 주세요, 육군병장 곶감 주세요” / 놀뫼신문
[선거]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가 되고자 하는 7인 ‘출마의 변’ / 놀뫼신문
[강경젓갈 과학을 만나다] 강경젓갈이 농촌융복합산업으로 변신, ‘마법의 가루’로 재탄생 / 놀뫼신문
[표지초대석] 풍산FNS 류상우 대표이사 "국방뿐만 아니라, 논산과 상생하는 회사로"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