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논산시, ‘2023년 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딸기ㆍ친환경농업ㆍ벤처농업 등 3개 학과 90명 입학
기사입력  2023/03/23 [18:58]   놀뫼신문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3월 23일 오후 2시 논산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논산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에 앞서 논산농업대학의 총장직을 맡고 있는 백성현 논산시장이 직접 나서 ‘논산의 새로운 변화와 농업인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백성현 시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농업인 모두가 선도적이며 혁신적인 기술을 넓게 수용하고, 예리하게 갈고 닦아야 한다”며 “논산농업대학 과정을 통해 농가들에게 창의적인 산업 주체로 거듭나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올해 논산농업대학은 △딸기 △친환경농업 △벤처농업 등 3개 학과 과정으로 운영되며 총 90명이 선발됐다.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만족도 충족을 우선 목표로 삼아 맞춤식으로 편성됐으며, 오는 11월까지 30회 과정으로 100시간 이상 교육이 이뤄진다.

논산농업대학은 지난 2007년 딸기학과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16기까지 1,66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수료생들은 현재 지역 농업의 각 분야를 선도하는 핵심인재이자 농촌의 리더로서 활동 중이다. 논산농업대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 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041-746-8342)로 문의하면 된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충청남도 2023년 지역미디어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탐방] 계룡의 여의주 은골 ‘원오사’ / 놀뫼신문
[인물] 논산시청 농촌활력과 김세찬 주무관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베푸는 사람이 되고파" / 놀뫼신문
동양최대 출렁다리도 식후경 ‘논산맛집’부터 찾아라 / 놀뫼신문
계룡시, 병영체험관 준공식 개최…내년 3월 정식 개관 / 놀뫼신문
논산시-NH농협은행-하나은행,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협약 체결 / 놀뫼신문
논산시, 외국인 농촌 계절근로자 한국어 교육 실시 / 놀뫼신문
북콘서트 「아버지의 해방일지」 참관기 / 놀뫼신문
충남도의회, ‘제3기 의정모니터’ 추가 모집 / 놀뫼신문
[소통공간] 자치단체장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선택과 집중」 / 놀뫼신문
충남도, ‘국방기관유치 특별위원회’ 출범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