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는 9월 28일 민원담당 직원 25여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힐링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재택)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을 응대하는 민원담당 직원의 건강레벨 진단 및 이해, 아로마테라피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 자기관리 계획 세우기 등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잠시 동안 업무에서 벗어나 마음을 진단하고 심신을 재충전하는 시간이었다”며 “슬기롭게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마음의 여유를 찾아 민원인을 더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하겠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