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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풍명월 골드’ 4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상
지역특산물(쌀) 부문 최고 영예…엄격한 품질관리 결실
기사입력  2016/09/01 [17:53]   놀뫼신문

 

▲     ©놀뫼신문

   

충남도의 광역 브랜드 쌀인 ‘청풍명월 골드’가 4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도는 예산농협통합 RPC에서 출품한 청풍명월골드 쌀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지역특산물(쌀)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청풍명월골드 쌀은 충남도와 농협, 농업기술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충남지원, 지역농협RPC 등이 참여하는 품질관리위원회에서 종자선택에서부터 수확 후 관리까지 실천 매뉴얼이 정해진다.

 

도내 15개 농협RPC와 지역의 1000여 쌀 전업농가가 원료곡 생산에 참여하면서 우수한 원료곡 생산에서부터 과학적인 보관관리 및 도정기술, 정기적인 성분검사까지 엄격한 품질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도 관계자는 “청풍명월 골드가 4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엄격한 품질관리가 맺은 결실”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 최고 쌀 브랜드로 성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홍보활동과 판로확대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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