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학교소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석초, 교육부 공모 ‘농어촌 참 좋은 학교’ 선정
'온마을 교육 생태계' 통해 학생과 지역사회 함께 성장
기사입력  2024/11/08 [14:26]   놀뫼신문

  

광석초등학교(교장 김주현)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농어촌 참 좋은 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농어촌 참 좋은 학교’는 지역 특성을 살린 교육과정을 통해 농어촌 학교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농어촌 학교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광석초는 ‘학생들은 꿈을 꾸고 어른들은 행복을 품을 수 있는 학교’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로서 각 학생의 특성과 필요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며, 학업뿐만 아니라 사회적·정서적 발달을 지원하여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있다. 또한, 다양한 전문가와 협력해 학습 장애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도 맞춤 지원을 제공하여 포용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광석초의 특색 프로그램 중 하나인 늘봄교실과 지자체와 연계한 마을학교는 아침 및 방과 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메우고 부모의 돌봄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연계한 ‘유-초 이음 늘봄교실’을 통해 유아기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연속성 있는 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강화하고 있다.

광석초는 지역사회와 협력해 농촌형 특화 프로그램과 마을학교 연계 문화체험 활동을 운영하여 실생활에 밀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적 소통과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광석초는 ‘온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생태계’를 실현하며 학생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주현 교장은 “광석초등학교는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행복을 찾을 수 있는 특별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 모델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각 언론사가 편집한 주요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계룡시의회,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2024 농업발전혁신인상 수상 / 놀뫼신문
[열린데스크] 논산시의 남북 벨트 / 놀뫼신문
충남도, 해양수산 미래 비전 선포 / 놀뫼신문
충남도의회, ‘야간관광 활성화에 관한 연구모임’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 놀뫼신문
김복만 의원 대표발의 '김치산업 육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 놀뫼신문
김태흠 충남도지사, 읍·면·동장과 소통 간담회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2024년 신종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 놀뫼신문
[동네한바퀴] 취암동 화지4통 "논산역전앞동네 화지동 “아, 옛날이여!”"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