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황명선 의원,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 긍정적 평가… "대출 연체율 완화 기대"
기사입력  2024/10/14 [16:02]   놀뫼신문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황명선 의원은 10월 14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본점에서 열린 국회 국정감사에서, 한국은행이 지난 11일 발표한 기준금리 인하에 대해 긍정적인 조치라며 평가했다.

황 의원은 이날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를 상대로 한 질의에서 "많은 국민이 현재 대출 금리 수준이 너무 높다고 인식하고 있다"며, "이번 금리 인하 결정은 매우 시의적절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금리 인하가 대출 규모 증가의 위험성을 수반할 수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더 심각한 상황인 대출 연체율 상승을 완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의원은 지난 7월 9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한국은행 업무보고에서도 정책금리 인하 필요성을 강하게 주장한 바 있으며, 이창용 총재에게 직접 질의를 던져 주목을 받았다.

이날 황 의원은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가계대출 및 자영업자 대출의 연체 진입률과 지속률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이를 방어하는 것이 시급한 문제라고 진단했다. 그는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큰 희생을 감내했다"며 "이번 금리 인하가 이들의 어려움을 완전히 해소하지는 않기에, 정부 차원에서도 실질적인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황 의원은 이창용 총재에게 "한국은행이 경제정책 관련해 대통령이나 기획재정부에 필요한 제언이나 비판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국정감사에서 황 의원이 제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많은 국민이 대출 금리 수준에 불만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는 황명선 의원실이 의뢰하고 윈지코리아컨설팅이 SKT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모바일 조사로, 2024년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었으며, 95% 신뢰수준에 ±3.7% 오차범위를 보였다. 조사 대상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702명이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각 언론사가 편집한 주요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계룡시의회,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2024 농업발전혁신인상 수상 / 놀뫼신문
[열린데스크] 논산시의 남북 벨트 / 놀뫼신문
충남도, 해양수산 미래 비전 선포 / 놀뫼신문
충남도의회, ‘야간관광 활성화에 관한 연구모임’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 놀뫼신문
김복만 의원 대표발의 '김치산업 육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 놀뫼신문
김태흠 충남도지사, 읍·면·동장과 소통 간담회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2024년 신종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 놀뫼신문
[동네한바퀴] 취암동 화지4통 "논산역전앞동네 화지동 “아, 옛날이여!”"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