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상)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JOB(잡)으로 G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직업 선택과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 6개월간 3단계에 걸쳐 진행되었다.
참여 청소년들의 요구를 반영해 1종 운전면허 취득반과 앙금플라워케이크 자격증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각각 4명과 2명이 참여했다. 센터는 지역 내 민간 직업훈련기관을 발굴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했으며, 모든 참여자가 자격증을 취득해 사회진입 실적 100%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6개월 동안 꾸준히 노력한 끝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이 기회를 주신 센터와 강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상 센터장은 “참여한 청소년들이 모두 좋은 결과를 얻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취업과 진로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룡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직업, 자립, 문화체험, 건강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들이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