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가족센터(센터장 이진, 이하 센터)는 지난 3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1~2회씩 2023년 가족사랑의 날 ‘우리가족 행복한 시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매년 가족사랑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사랑의 날’은 가족단위 여가, 체험활동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고취시키며,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시간 마련을 돕고자 기획되었다.
가족사랑의 날 ‘우리가족 행복한 시간’은 유아 자녀를 둔 가족부터 청소년기 자녀를 둔 가족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3월에는 새학기를 시작하는 자녀를 응원하는 요술풍선 꽃다발 만들기활동, 4월에는 DIY 거북이 무드등 만들기 등을 진행하여 가족단위 활동을 통해 가족의 친밀감을 높이며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남은 회기 동안에는 EM세제 만들기, 벌레 퇴치제 만들기 및 업사이클을 활용한 학습 용품 만들기, 한과, 떡 만들기 등 해당 월에 맞는 활동과 관내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참여형 콘서트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이진 센터장은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다 같이 즐기는 여가활동으로 아버지의 적극적인 양육참여와 더불어 가족의 소중함을 고취하고 좋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논산시가족센터는 지역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자세한 문의는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화 041)733-7800 및 홈페이지 http://nonsan.familynet.or.kr을 통해 알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