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가족센터(센터장 이진)는 가족 봉사활동을 통해 다문화 인식개선 및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을 상시 모집한다.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은 여러 국적의 결혼이주여성들이 이룬 다문화가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기부물품 제작활동 및 관내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발하게 가족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주요활동으로 머리핀, 카네이션 등의 기부물품 제작과 직접 만든 빵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며 봉사단 가족들이 살고 있는 동네 환경 정화 및 버스 정류장 의자 닦기,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봉사활동 등이 있다.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은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의 다문화가정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지원할 계획이다.
작년 나눔봉사단을 참여한 결혼이주여성 00씨는 “자녀들과 함께 기부물품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이 물품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까지 할 수 있어 재미와 보람을 다 잡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나누는 기쁨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소속감도 생기기 시작했어요. 올해에도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생각이에요.”라고 말했다.
논산시가족센터는 2016년부터 학교법인 건양학원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가족지원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논산시민들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 및 교육 지원과 활동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논산시가족센터 전화 041)733-7800, 733-7860 및 홈페이지 http://nonsan.familynet.or.kr을 통해 알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