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민족의 큰 명절인 설날이 찾아옵니다.
지난 해의 많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로운 행복도시 건설의 큰 기대와 희망으로 맞는 설이기에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올해 설 명절은 우리 주변에서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살펴보고, 소외된 계층과 어르신들이 있다면 나눔과 정으로 함께하는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이었으면 합니다.
저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 인사를 통해 우리 시를 품격있는 문화관광 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융합문화복지도시 조성 추진을 비롯한 다양한 新성장동력 사업들을 발굴·추진하여 침체된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행복이 넘치는 Yes!계룡’건설을 위해 힘찬 출발을 다짐한 바 있습니다.
특히, 개청 20주년을 맞게 되는 올해는 명품도시 계룡의 발전과 번영을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제2 개청의 원년이 될 수있도록 저와 500여 공직자 모두는 확실한 변화와 함께 각고면려(刻苦勉勵)의 자세로 위민행정을 반드시 이루어 낼 것입니다.
올 한 해도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우리 시의 끊임없는 노력들이 더욱 값진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4만 4천여 위대한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모쪼록, 우리 앞에 놓인 어려움들은 잠시 내려놓고 온 가족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설계하며 웃음이 넘치는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