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논산시,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청년기본소득 도입, 연산문화창고 개발, 시민중심 일자리 창출 등
안호 시장권한대행 “공백없는 촘촘한 행정으로 중단없는 논산발전 전진” 의지 밝혀
기사입력  2022/01/18 [18:56]   놀뫼신문

 

논산시가 1월 18일 안호 시장권한대행(부시장) 주재로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안호 시장권한대행은 “민선7기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기존 시정 방향을 유지하되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이어가야 한다”며 “남은 기간 동안 1천여명의 공직자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운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방안과 지속가능한 논산을 위한 발전 전략을 촘촘히 수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행정공백을 최소화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국방 교육·연구 클러스터 조성, 국방국가산업단지, 탑정호 종합개발사업, 논산형 상생일자리 등 논산의 중·장기적 핵심 사업을 차질없이 이끌어 나갈 것이며, 이미 확정된 사업을 대상으로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으로 국비 등 예산확보에 집중하는 한편 민선 5·6·7시정의 바탕이었던 ‘사람 중심’가치를 지켜나가기 위해 더욱 촘촘한 돌봄과 안전망을 구축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이어간다.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할 세부사업으로는 ▲논산시 청년기본소득 도입 ▲연산문화창고, 강경근대역사문화촌 등 관광명소 개발 ▲스마트건강관리 사랑방 ▲자치분권 2.0시대에 맞는 마을자치 역량강화 ▲논산형 누리과정 필요경비 지원 ▲시민중심 일자리 창출 등을 꼽았다.

이와 더불어 시 의회와 정기간담회를 실시하고, 국·소별 정례 브리핑을 실시하여 시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등 집행부와 시 의회와의 굳건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특집] 이응우 계룡시장 당선인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백성현 논산시장, ’민생안정 대책마련’ 1호 결재 / 놀뫼신문
김태흠 충남도지사, ‘베이 밸리 메가시티’ 1호 결재 / 놀뫼신문
민선 6기 이응우 계룡시장 취임,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열겠습니다.” / 놀뫼신문
제12대 충남도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6명 선출 / 놀뫼신문
양승조 제38대 충남도지사 퇴임식 개최…민선 7기 마무리 / 놀뫼신문
김태흠 제39대 충남도지사 취임 “경제 성장‧지역 주도 발전‧따뜻한 공동체‧품격 있는 삶 등 실현” 강조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상재환경(주) 새벽 방문 근로자 격려 / 놀뫼신문
육군훈련소 영외면회 6월 29일 재개…육군장병 및 가족 5천여 명 방문 인산인해 / 놀뫼신문
제6대 계룡시의회 전반기 의장 김범규 의원 선출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관내 유관기관 방문 ‘소통’ 행보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