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종합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강대학교 신입생 장학증서 수여식, 구인사에서 거행
신입생 102명 전원에 원각불교장학금 3억 6천만원 지급
기사입력  2011/02/25 [17:08]   박봉규 기자

   

금강대학교(총장 정병조)가 지난 23일 오전 9시 설립 종단인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본산 구인사에서 2011학년도 신입생 전원 102명에게 1학기 원각불교장학금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원각불교장학금은 신입생 102명 전원 등록금 전액에 해당하는 3억 6천여만원으로 금강대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인성함양과 세계적 역량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이다.

이날 신입생 103명을 대표하여 수석입학자, 수능성적우수입학자, 그리고 남녀학생 대표 각 1명씩 8명이 김도용 학교법인 이사장(대한불교 천태종 종정)에게 장학증서를 받았다.

금강대학교 관계자는 “2003년 개교한 금강대학교는 수능 성적 1~2등급 수준의 우수한 신입생을 엄격 선발하여 설립 종단인 대한불교 천태종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국내 최고의 수준의 장학제도를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학비 걱정없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금강대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가 ‘대학알리미’(www.acdemyinfo.go.kr)를 통해 공시한 학생1인당 장학금 지급액에 있어 2009년 전국 1위에 이어 지난 해 전국 3위를 기록했다.

특히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카이스트, 울산과학대가 과학특성화대학임에 비해 일반대학 중에서 1인당 장학금이 가장 많은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박봉규 기자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여행] 사계절 색다르게 품어주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명선 당선인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 놀뫼신문
[김태흠의 생각] 민심은 다시 돌아옵니다 / 놀뫼신문
논산보호관찰소, 1분기 적극행정공무원 ‘이정주 계장’ 선정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양촌 ‘폭탄공장’으로 주민들의 심리적 내전 상태 / 놀뫼신문
‘이한철 밴드 & 최백호 밴드 콘서트’ in 논산 5월 10일 공연 / 놀뫼신문
양촌장어구이 리뉴얼 오픈 / 놀뫼신문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걷기 행사’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 놀뫼신문
[표지초대석] 권선옥 논산문화원장 "문화로 시민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 놀뫼신문
광고
광고